본문 바로가기

2014/12

(2)
[프롤로그] 다시 쓰는 역사 - 경기도 광역 2층 버스 시범 운행 ▶ 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 에서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 쓰는 역사 ●1991년, 서울특별시는 시내버스 운영에 있어 '2층 버스 도입'이라는 파격적인 시도를 합니다. 꽉 차다 못해 터져나가기까지 하는 시내버스의 혼잡도를 완화하고자​ 2층 버스를 도입한 것이었지요. ​당시 도입되었던 차량이 수용할 수 있는 승객은 총 120명. 많이 태우는 만큼 당장의 혼잡도를 어느정도 줄여주는 효과는 있었습니다만, 서울의 도로 체계와 높은 차체의 2층 버스는 서로 궁합이 잘 맞지 않았습니다. 도로 교통이 중심축을 이루는 만큼 차량 통행량이 많은 것은 당연지사, 원체 2층 버스를 만들지도 않을 뿐더러 다니지도 않았던고로 표지판이나 교각 등 각종 도로 구조물들의 높이가 전체적으로 낮게 설치되어있어 2층 버스 운행 여건이 ..
포토샵 노선안내도 작업 ⁠▶ 본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읽으실 수 있습니다. ⁠ ⁠ ●오랜만에 포토샵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관련성 짙은 노선들끼리 두개씩 묶어서 노선안내도를 만들어보았지요. 사실 정류장 이름들 중에서 G-BIS에 정식 등록된 이름이 아닌 곳이 꽤나 있습니다. 3번 국도 라인 지역에 살고 3번 국도 경유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만큼 최대한 현실과 부합하는 명칭을 적어보려했습니다. 운행시각과 이용관련정보들도 최대한 빠짐없이 써넣어보려했고요. ​동원대학교 광역좌석버스의 이천시 연장 건의가 이천시민들 사이에서 알게 모르게 많이 나오고 있고 이천시 측에서도 주기적으로 연장 건의를 넣고 있는 만큼 동원대학교 이남의 이천시 방면 환승 이용 안내도 추가하였습니다. 영어도 어떤 단어를 사용해야 맞는건지 고민도 참 많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