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EURO6 H310 '16
무섭도록 빠르게, 전격적으로 이뤄진 경남여객 10번 신차 투입.
총 25대 중 23대가 한꺼번에 바뀌는 엄청난 일이 벌어졌다.
엔진은 H엔진 그대로지만, 10마력을 높인 것이 핵심.
마력차이가 크게 나지 않음에도 뒤에서 받쳐주는 힘이 대단하다.
날이 갈 수록 기술이 발전해간다는걸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차량.
바로 요렇게 생긴 친구들이 이번에 퇴역하였다.
F/L 직전의 07년식 뉴슈퍼에어로시티.
조금 더 여유가 있을 줄 알았건만,
진한 아쉬움을 남기며 물러난다.
07년식 차량이 신차이던 때가 엊그제 같건만 벌써 퇴역,
알다가도 모를 세월의 흐름에 놀란다.
백암 가좌리 석실.
예비차로 빠진 F/L 초기형 차량.
원삼 미평리에서, 어르신과 함께.
100여개 시내외버스 노선들이 몰리는 수원역에서
이렇게 정겨운 시골길까지 구석구석 들어가는 노선.
그렇기에 10번의 매력은 파헤칠수록 깊게 빠져드는 맛이 있다.
짱짱하게 잘 나가는 발전된 모습의 신차도 좋지만,
조금 부족해도 곳곳에 수많은 인파의 추억이 서린 옛것들이 그립다.
지금껏 잘 달려왔듯 앞으로도 그러하길.
160627
이천교통
'- 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천시 유일의 현대차, 화려한 부활! (0) | 2016.05.02 |
---|---|
[프롤로그] 다시 쓰는 역사 - 경기도 광역 2층 버스 시범 운행 (0) | 2014.12.15 |
포토샵 노선안내도 작업 (0) | 2014.12.05 |
청계요금소 / 부천 상동역 (0) | 2014.11.06 |
백성운수 15번 (0) | 2014.10.23 |